본문 바로가기
읽어봐야 할 책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의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 1890(The Picture of Dorian Gray)"

by 오디너리퍼슨 2023. 3. 31.
728x90
반응형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 1890(The Picture of Dorian Gray)"은 1890년에 처음 출판된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의 소설입니다. 이 이야기는 재능 있는 예술가 바질 홀워드에 의해 그려진 자신의 초상화를 가진 도리안 그레이라는 젊은 남자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도리안은 자신의 아름다움과 젊음에 반하게 되고 초상화가 나이를 먹고 그의 죄의 육체적 피해를 보여주는 동안 그가 영원히 젊고 아름다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책의 위대한 점은 아름다움과 쾌락주의의 타락한 영향과 도덕적 제약이 없는 삶의 결과에 대한 탐구입니다. 그 문체는 재치 있고 풍자적이며 와일드 특유의 재치와 유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 19세기 후반 런던 사회의 퇴폐와 화려함을 경험할 수 있고 아름다움과 도덕성의 본질에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목차 
저자 '오스카 와일드' 소개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 책 내용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과 유사한 책

 

저자 '오스카 와일드' 소개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1854년-1900년)는 재치, 화려함, 그리고 예리한 사회적 관찰로 알려진 아일랜드의 시인, 극작가, 그리고 작가였습니다. 그는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예술가 집안에서 태어났고, 초기에 글쓰기와 문학에 재능을 보였습니다. 와일드는 더블린의 트리니티 칼리지에서 공부했고 나중에 옥스퍼드의 맥달런 칼리지에서 그의 재치, 화려함, 그리고 기괴함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와일드의 문학 경력은 1881년 그의 첫 시집 "시(Poems)"의 출판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진지함의 중요성(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 "이상적인 남편(An Ideal Husband)", 그리고 "윈더미어 부인의 부채(Lady Windermere's Fan)"를 포함한 수많은 연극을 썼는데, 이 연극들은 오늘날에도 공연되고 있습니다.

와일드는 빅토리아 사회의 위선과 도덕적 경직성을 종종 겨냥한 재치와 풍자적인 글쓰기 스타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아름다움과 예술을 그 자체로 강조한 심미주의 운동의 주도적인 인물 중 한 명이었습니다.그는 또한 화려한 드레스와 사생활로 유명했습니다. 1895년, 와일드는 당시 영국에서 범죄였던 동성애로 투옥되었는데  재판을 받고 유죄 판결을 받았고 2년의 중노동을 선고 받았습니다.

공개적인 스캔들과 개인적인 비극에도 불구하고, 와일드는 감옥에 있는 동안과 석방된 후에도 계속해서 문학을 쓰고 제작했습니다. 그의 작품들은 그들의 재치, 유머, 그리고 인간 본성에 대한 통찰력으로 계속해서 찬사를 받고 있으며, 그의 영향력은 그를 쫓아온 많은 작가들과 사상가들의 작품에서 볼 수 있습니다.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  책 내용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 1890"은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 허영심과 쾌락 추구의 위험, 그리고 자신의 행동의 궁극적인 결과를 탐구하는 소설입니다.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화는 우리 모두의 내면에 숨어 있는 숨겨진 죄와 부패에 대한 은유로서 역할을 하며, 이 소설은 억제되지 않은 욕망의 위험에 대한 경고하는 이야기입니다.

 

오스카 와일드의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은 아름다움, 쾌락주의, 그리고 도덕의 주제를 탐구하는 문학 걸작입니다. 이 소설은 자신의 초상화를 그린 후 자신의 아름다움과 젊음에 집착하게 되는 젊은 남자 도리안 그레이의 삶을 따라갑니다. 그는 기쁨과 과도한 삶에 빠져들기 시작하는 반면, 그의 초상화는 점점 더 흉측해지고, 그의 내면에서 일어나고 있는 도덕적 타락을 반영합니다.

와일드는 도리안의 이야기를 통해서 예술의 본질, 사회에서 아름다움의 역할, 쾌락주의적 추구의 결과에 대해 의문을 제기합니다. 소설의 재치와 풍자, 그리고 심리적 깊이는 오늘날 독자들에게 계속해서 반향을 불러일으켜 이 작품을 시대를 초월한 고전으로 만듭니다.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을 읽는 것으로 독자들은 인간 본성의 복잡성과 자신의 선택에 따른 결과를 탐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런 과정으로 우리는 자신의 가치와 믿음을 조사하게되고, 우리의 행동이 우리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게 됩니다. 이 소설은 도덕과 억제되지 않은 욕망의 위험에 대한 생각을 불러일으키게 합니다.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과 유사한 책 소개

 

  •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Robert Louis Stevenson)의 "지킬 박사와 하이드 (Dr. Jekyll and Mr. Hyde)"

"지킬 박사와 하이드"는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이 쓰고 1886년에 처음 출판된 소설입니다. 이 이야기는 빅토리아 시대의 런던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한 사람의 성격의 선과 악을 구분할 수 있는 물약을 만드는 존경받는 의사 헨리 지킬 박사(Dr. Henry Jekyll)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는 그 물약을 직접 마시며 폭력적이고 부도덕한 행동에 탐닉하는 하이드(Mr. Hyde)라는 이름의 무시무시한 분신으로 변신합니다.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지킬은 하이드가 된 느낌에 점점 더 중독되고, 그의 친구들과 동료들은 그의 특이한 행동에 대해 걱정하게 됩니다. 그 소설은 이중성, 도덕성, 그리고 억제되지 않은 욕망의 결과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이 이야기는 영화, 무대, 텔레비전으로 수없이 각색되어 고딕 문학(Gothic literature)의 고전이 되었고, "지킬 박사와 하이드 "는 인간의 정신 탐구와 한 사람 안에서 일어나는 선과 악의 투쟁을 탐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소설은 빅토리아 시대 사회에서 많은 개인들의 "이중생활(double life)"과 숨겨진 욕망이 파괴적인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대중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시기에 쓰여졌습니다. 작가 스티븐슨의 이야기는 이러한 우려를 반영하는 것이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관련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지킬 박사와 하이드"는 인간 마음의 어두운 구석과 자신의 가장 깊은 욕망에 탐닉하는 결과를 파헤치는 설득력 있고 생각을 자극하는 책입니다.

 

 

  • F.스콧 피츠제럴드(F. Scott Fitzgerald)의 "위대한 개츠비(The Great Gatsby)"

F.스콧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는 1925년에 출판된 고전 소설로 종종 미국 문학의 가장 위대한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이 소설은 1922년 여름 롱 아일랜드에 있는 가상의 마을 웨스트 에그(West Egg)를 배경으로 하며, 부유한 제이 개츠비(Jay Gatsby)는 잃어버린 사랑 데이지 뷰캐넌(Daisy Buchanan)을 되찾기 위해 사치스러운 파티를 엽니다. 이 소설은 사랑, 부, 부패, 그리고 아메리칸 드림의 환멸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이 소설의 강점 중 하나는 부패, 탐욕, 도덕적 타락이 만연한 이 시대의 어두운 하층을 드러냄과 동시에 명멸하는 20대의 화려함과 과도함을 생생하게 묘사하는 피츠제럴드의 능력입니다. 등장인물들은 복잡하고 다차원적이며, 그들만의 비밀, 욕망, 그리고 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소설의 언어는 풍부하고 시적이며, 상징적이고 기억에 남는 많은 인용구들이 있습니다.

F. 스콧 피츠제럴드(F. Scott Fitzgerald, 1896년-1940년)는 미국의 소설가, 단편 작가, 그리고 수필가였습니다. 미네소타 주 세인트 폴( in St. Paul, Minnesota)에서 태어난 피츠제럴드는 프린스턴 대학을 다녔고 잡지를 위한 프리랜서 작가로서 그의 글쓰기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위대한 개츠비(The Great Gatsby)," "밤은 부드러(Tender Is the Night)," 그리고 "낙원의 이쪽(This Side of Paradise)"을 포함한 그의 소설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피츠제럴드의 작품들은 종종 부, 사랑, 그리고 아메리칸 드림이라는 주제를 탐구하며, 그의 작품은 서정적인 산문과 재즈 시대의 생생한 묘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츠제럴드의 사생활은 동료 작가인 젤다 피츠제럴드(Zelda Fitzgerald)와의 결혼과 알코올 중독과의 투쟁으로 인해 떠들썩했습니다. 그의 문학적 성공에도 불구하고, 피츠제럴드는 44세의 나이로 비교적 젊은 나이에 사망했습니다. 그의 작품들은 그 이후로 미국 문학에서 가장 위대한 업적들 중 일부로 유명해졌습니다.

"위대한 개츠비"는 오늘날에도 계속해서 널리 읽히고 연구되고 있는 시대를 초월한 고전입니다. 사랑, 부, 그리고 부패라는 주제는 여전히 현대 사회와 관련이 있으며, 소설의 선명한 1920년대 묘사는 매혹적이고 상징적인 미국 역사의 시대를 엿볼 수 있게 해줍니다.

댓글